ETC

기분 좋은 출발을 위한 인천국제공항 3분 가이드

조회수3861 작성자웨딩앤 편집부

  • 목록
  • 문의하기

 
인천국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 등 국제기구가 주관하는 세계공항평가에서 늘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다. 이용객 입장에서 서비스가 만족스럽고 편의성 또한 우수하며 깔끔하다. 허니문 여행에서 반드시 거쳐야만 하는 인천국제공항,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자.
 


 

▲ 도심공항서비스를 이용해보자 결혼식을 마치고 곧장 인천공항으로 향하거나 리무진 버스 등을 이용하는 방법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삼성동 코엑스와 서울역에 위치한 도심공항터미널을 통해 공항으로 가는 방법은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도심공항서비스는 공항이용에 필요한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미리 마치고 편안하게 인천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항에서 수속할 경우 고단한 몸과 무거운 짐을 이끌고 기나긴 대기시간을 감당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도심공항터미널에는 그런 수고를 줄일 수 있다. 집과 결혼식장이 서울 강남권역에 있다면 코엑스에 위치한 ‘한국도심공항’을, 서울 강북권역이나 서울역을 통해 인천공항으로 가기를 원한다면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되겠다. 단, 각각의 사업주체가 다르고 탑승수속이 가능한 항공사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두어야 한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홈페이지 : www.arex.or.kr
삼성동 한국도심공항 홈페이지 : www.calt.co.kr

▲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으로 시간과 수고를 아끼자 자신이 예약한 항공권으로 도심공항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면 탑승 수속 후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을 통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다. 인천국제공항 3층 체크인카운터 F 구역으로 가면 자동입출국심사를 등록하는 데스크가 나온다. 이곳에서 약 3분가량의 간단한 심사와 지문등록절차를 거치면 프리패스를 장착하고 고속도로 요금소를 통과하는 것처럼 편하게 탑승게이트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자동심사시스템은 국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이 없는 외국의 경우와 곧바로 비교가 가능하다.

▲ 환전소가 있지만 스마트뱅킹 활용하자 인천국제공항에는 각 은행별로 환전소들이 입주해있다. 하지만 이곳에서 바로 환전을 하게 되면 편리하긴 하지만 수수료가 많이 붙는다는 단점이 있다. 한 번에 수백 달러, 수백 유로씩 환전을 하게 된다는 점을 생각하면 만만치 않은 금액이다. 이럴 때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자. 사전에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낮은 환율 때에 미리 환전을 해두었다면 더 좋겠지만 공항 환전소를 이용해야하는 경우에는 스마트 뱅킹을 추천한다. 각 은행들마다 환율우대를 해주기 때문에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다.

▲ 면세품 인도장의 위치는 사전에 알아두자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머무는 곳 중에 하나 바로 면세구역일 것이다. 허니문 여행에서 필요한 물건, 가족과 친구 혹은 직장동료들에게 줄 선물을 마련할 때도 면세점을 자주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면세구역이 워낙 넓고 제대로 쇼핑 한 번 해볼라치면 비행기 탑승 시각이 다가온다. 그래서 최근에는 온라인 면세점을 많이 이용하는 추세다. 단, 모든 면세점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다는 점! 그리고 꼭 필요한 물품을 편하게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면세점 마다 수령할 수 있는 창구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이 사실을 모른다면 낭패를 볼 수 있다. 구매할 때 반드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면세점 인도장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하고 때에 따라서는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히 잡을 필요가 있다. 입국 시에는 수령이 불가하고 반드시 출국 시에만 가능하며 대리수령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 또한 사전에 체크해두어야 할 사항.

▲ 대기시간이 길어도 놀 거리 많다 공항으로 향하는 도중 갑자기 항공편이 바뀌거나 지연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 기상의 영향을 많이 받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비행기의 특성상 종종 발생하는 경우다. 그래도 인천국제공항에 있다면 영화나 뉴스에서처럼 멍하니 의자에 앉아 무한정 기다려야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CGV 영화관이 공항 내에 들어와 있고 스케이트장과 스파시설까지 갖춰져 있다. PP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라운지가 무료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용해주자. 면세구역 4층에 마련된 유료 마사지 센터와 무료 샤워 공간은 결혼식으로 지친 몸을 잠시 풀어주는데 제격이다. 또한 여객터미널 1층에서는 1년 365일 내내 문화공연이 펼쳐지며 규모가 크진 않지만 한국문화박물관이 4층에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도 풍성하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Illustration / 클립아트코리아

웨딩상담신청
  • 목록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