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색다른 팝아트 액자, 연인 및 예비신랑신부에게 인기

조회수11335 작성자웨딩앤 편집부

  • 목록
  • 문의하기

 
아기자기한 분위기, 세련된 색채가 돋보이는 ‘팝아트 초상화’가 모던한 감성을 지닌 젊은 신랑신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 사람만의 특별한 순간을 일반적인 그림이나 사진이 아닌, 독특하고 감각적인 느낌의 액자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1. 제18회 웨딩앤웨딩박람회에 참가한 플로랩 이지혜 대표

팝아트패턴 그림가게 『플로랩』(www.flow-lab.net)은 이지혜 대표(31)가 지난 2010년, 텍스타일학과 조교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을 열게 되었다. 이 대표는 당시 세계적인 팝아트 예술가 엔디 워홀이 즐겨 사용하던 실크스크린 인쇄 기법을 활용했고 과제에 대한 주변의 반응이 좋아 온라인 쇼핑몰 오픈으로 이어진 것이다.



팝아트 액자란 디지털 사진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재구성한 다음 이 대표가 직접 개발한 패턴을 넣어 캔버스에 입힌 것을 뜻한다.

팝아트 액자의 제작과정은 간단하다. 우선 고객으로부터 디지털 사진을 전송 받는다. 이 사진에 대한 흑백시안을 제작하여 고객과 의견을 나눈 후 확정한 이미지를 가지고 최종작업을 진행한다. 사진에 컬러를 입히고 섬세한 수정을 거치면 완성이다. 앤디 워홀의 대표작 중 하나인 마릴린 먼로의 초상화를 생각하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다.

팝아트 액자는 현재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제작의뢰를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연인들, 특히 예비신랑신부에게 인기다. 두 사람만의 특별한 선물을 교환할 수 있어 좋고 식상한 포토테이블이 아닌 하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있어 효과 만점이다. 또한 신혼집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때에도 팝아트 액자는 훌륭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된다. 이지혜 대표가 다양한 색상의 패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벽지 색깔, 스탠드 조명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주문하면 신혼집을 마치 작은 갤러리처럼 연출할 수 있다.

『플로랩』 웹사이트에는 실제 판매한 팝아트 액자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는지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고객의 작품 중 동의를 얻는 것에 한해 제품 소개 이미지로 활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팝아트 액자를 처음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요긴한 정보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팝아트 액자 제작에는 열흘에서 보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주문 후 약 2주 정도 뒤에는 택배를 통해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각종 기념일이나 결혼식, 돌잔치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면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주문해야 한다. 또한 크리스마스나 밸런타인데이, 설날과 추석에는 주문량이 많아 제작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이 또한 참고해두는 것이 좋다.

팝아트 액자 제작에 활용하는 원본 사진이 웨딩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일 경우에는 주로 파스텔 톤으로 진행하며 캐주얼 사진은 비비드 컬러를 사용한다. 밝고 선명한 사진일수록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지며 화질이 좋지 않으면 제작이 불가능하다. .

Editor / 웨딩앤 편집부
Illustration / 웨딩앤 편집부

웨딩상담신청
  • 목록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