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책임감을 아는 웨딩플래너 허채은 주임 인터뷰

조회수3288 작성자웨딩앤 편집부

  • 목록
  • 문의하기
모든 직업이 큰 책임감을 필요로 하지만 웨딩플래너는 정말 큰 책임감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다. 신랑, 신부의 입장에서 평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식을 온전히 웨딩플래너에게 맡기는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웨딩플래너가 마찬가지겠지만 자신이 진행한 신랑, 신부가 그 웨딩홀의 어느 신랑, 신부들보다 빛날 때 가장 기쁠 것이다. 허채은 주임은 “처음 시작부터 결혼식이 끝날 때까지 하나하나 체크하고, 신랑, 신부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결혼식을 잘 마무리했을 때 느끼는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좋은 웨딩플래너의 역할은 신랑, 신부가 웨딩 준비과정에서 불안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허채은 주임은 “신랑, 신부님은 처음 겪어보는 일이니 과정 중 불안해하지 않도록, 불안감을 느끼기 전에 차근차근 준비해주고,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이야기했다.
결혼준비를 하다보면 다툴 상황도 생기고 마음이 맞지 않는 부분들도 당연히 생긴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서로를 배려하며 한 발씩 물러서 생각하면, 행복한 결혼준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허채은 주임은 “진부한 답변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많은 신랑, 신부님들을 보면 자주 드는 생각이 ‘서로 아껴주는 마음이 결혼할 때는 정말 중요하구나’란 생각입니다. 한 번은 드레스 숍 투어를 하는데 어떤 신랑님이 제게 ‘왜 두 시간째 드레스 입는 걸 보고 있는데 아직도 부끄럽죠?’라며 얼굴이 빨개져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 신부님이 어찌나 부럽던지. 아직도 인상적입니다”라고 말했다.

최근 웨딩박람회를 찾는 신랑, 신부 중 가성비 있게, 실속 있는 결혼식을 만들기 위해 찾는 신랑, 신부들이 굉장히 많다. 웨딩과 관련된 블로그, 카페 등을 잠깐 훑어봐도 ‘어떻게 해야 최대한으로 절약하며 결혼할 수 있을까요’란 질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허 주임은 “직접 발품을 팔아 준비하는 경우가 더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신랑, 신부님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웨딩앤처럼 큰 컨설팅 회사에서 준비하는 것이 더 정확하고 알뜰하며, 믿음직스럽습니다. 컨설팅 비용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인증 받은 대형 컨설팅 회사의 경우 따로 컨설팅 비용 부담 없이 가능합니다”라고 전했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Photographer : 비포원 스튜디오
웨딩상담신청
  • 목록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