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실속 있는 결혼식은 저와 함께 웨딩플래너 이예나 주임 인터뷰

조회수1315 작성자웨딩앤 편집부

  • 목록
  • 문의하기
어렸을 때부터 웨딩플래너랑 직업에 관심이 있었다는 이예나 주임. “어릴 적부터 웨딩플래너란 직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웨딩플래너란 직업에 대해 알아보던 중 누구에게나 로망이 있는 결혼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해보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국내 최고의 웨딩컨설팅 기업인 웨딩앤에 입사해 일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웨딩플래너는 결혼 준비과정에서 신랑, 신부들이 느낄 수 있는 어렵고 복잡한 부분들에 대해 도움을 주고, 몇 개월 동안 힘들게 준비한 예식이 무사히 잘 끝났을 때 비로소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다. 이예나 주임은 “처음엔 막연하게 멋있는 직업이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알아야 될 부분과 공부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은 직업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웨딩플래너가 되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예나 주임은 결혼을 준비하는 데 있어 시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좋은 날짜나 시간, 좋은 업체들은 미리 준비를 하지 않으면 시기를 놓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 좋은 날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요즘은 결혼식을 형식적으로 느껴 많이 간소화하고, 합리적으로 진행하길 원한다. 이 주임은 “신랑, 신부님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금액 부분에 있어 너무 비교하고 따지다 보면 추후 만족도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 부분 참고해서 실속 있게 준비한다면 더 좋은 결혼식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인터뷰를 마치며 이예나 주임은 “결혼을 할 때 모든 신랑, 신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다르지만, 각자 원하고 상상했던 대로 차질 없이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신랑, 신부님들을 만나게 될 텐데, 저와 진행하게 될 모든 신랑, 신부님들이 만족하는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Photographer : 비포원 스튜디오
웨딩상담신청
  • 목록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