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가장 행복한 사람들과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웨딩플래너 강새롬 인터뷰

조회수1036 작성자웨딩앤 편집부

  • 목록
  • 문의하기
신랑, 신부보다 일정을 더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웨딩플래너의 역할이다. 강새롬 플래너는 매일 세 번씩 스케줄을 체크한다. 자신을 믿고 결혼 준비를 맡겨 준 신랑신부에 대한 고마움의 표현이자 본인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 때문이다. 아프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도 강새롬 플래너의 하루 일과 중 하나다. 신랑, 신부가 요구하는 것을 놓치지 않고 기억하기 위해서는 메모가 필수다. 강새롬 플래너는 작은 것 하나도 메모로 남겨 기억한다. 또 플래너로서 특별히 신경 쓰는 것 중 하나는 신랑, 신부와 대화할 때이다. 사소한 오해로 마음이 상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여러 번 생각한 후에 이야기 한다.

“웨딩앤은 규모가 큰 컨설팅 업체이기 때문에 신랑신부님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요. 신랑신부님에게 설명할 때 저도 모르게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특히 웨딩처럼 중요한 일은 더욱 믿을 수 있고 규모가 큰 업체에서 해야 걱정을 덜 수 있어요”라며 강새롬 플래너는 규모가 큰 컨설팅 업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웨딩플래너는 직업 특성상 커플을 자주 만나게 된다. 그때마다 느꼈던 점이 있는지 강새롬 플래너에게 물었다. “며칠 전 본식을 진행하신 신랑, 신부님이 계셨는데 그 분들과 처음 만났을 때부터 예식날까지 신랑님이 신부님을 바라보는 눈빛이 한결같이 다정하고 따뜻했습니다. 신랑님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 신부님이라는 것을 한눈에 느꼈어요. 너무 부러웠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신랑신부에게 줄 수 있는 팁이 무엇인지 묻자 강새롬 플래너는 이렇게 답했다. “상담을 하다 보면 ‘요즘 다른 신부들은 어떤 드레스, 메이크업을 선택하냐’고 질문하시는 신부님들이 많아요. 트렌드도 중요하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는 거예요. 어색한 모습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아름다움이 나오잖아요. 결국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 방법은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찾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웨딩플래너가 됐을 때의 마음가짐을 아직도 잊지 않고 일합니다. 늘 신랑, 신부님들께 믿음을 드릴 수 있는 플래너가 되겠습니다. 저와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해 주세요!” 강새롬 플래너는 아름다운 순간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 가슴 뛰는 순간에 설렐 줄 알고, 아름다운 순간에 감동 받을 줄 아는 사람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Photographer : 비포원 스튜디오
웨딩상담신청
  • 목록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