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후회 없는 순간을 위해 고민에 고민을 더하는 웨딩플래너 한은화 인터뷰

조회수1930 작성자웨딩앤 편집부

  • 목록
  • 문의하기
한은화 플래너에게 웨딩플래너가 된 계기를 물었을 때 마치 기다렸다는 듯 눈을 반짝반짝 빛내며 설명했다. 직업으로서의 ‘웨딩플래너’는 늘 새로움을 안겨준다며 가장 큰 매력이 바로 이 부분이라고 했다. “신랑신부님의 결혼식이라는 목표가 있잖아요. 그 목표를 향해 가는 방식이 모두 다르다 보니 항상 새롭게 느껴집니다. 매번 신랑신부님을 만날 때마다 ‘이번에는 또 어떤 에피소드가 생길까?’ 라는 기대를 갖고 일하기 때문에 웨딩플래너라는 직업에 더 푹 빠지는 것 같아요.”

웨딩플래너는 누구보다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는 직업이다. 뷰티, 헤어, 드레스 등 가장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분야가 모두 집약된 웨딩 업계이기 때문. 한은화 플래너는 좋은 웨딩플래너가 되기 위해 하고 있는 노력을 묻는 질문에 가장 먼저 ‘트렌드를 잘 아는 것’이라고 답했다. “무작정 유행을 따르자는 것이 아니에요. ‘요즘 트렌드는 이러한데 신랑신부님에게는 이런 것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렇게 준비하면 훨씬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할 수 있을 정도여야 해요. 트렌드를 잘 알아야 신랑신부님께 더 좋은 것, 더 잘 어울리는 것을 추천해 드릴 수 있거든요.”

최신 트렌드를 포함하여 전반적인 스타일링이나 업계 흐름까지 알고 있어야 훨씬 더 도움될만한 조언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것을 추천해 드릴 수 있을지, 어떤 방법이 좋을지를 고민하고 또 고민해요. 이런 저의 마음을 알아주시는 신랑신부님들을 보면 감사한 마음이 들고 힘이 저절로 솟아서 더 공부하게 됩니다.”
한은화 플래너는 “신랑신부님의 결혼은 기본적으로 신랑신부님이 결정하는 게 맞지만, 때로는 플래너가 바로잡을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업계에 몸 담고 있는 전문가로서 훨씬 더 좋은 선택지가 있다면 알려드리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닐까요? 간혹 갈피를 못 잡는 분들이 있는데 플래너가 함께 고민하면서 더 좋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며 책임감을 보였다.

웨딩앤의 웨딩플래너이기 때문에 자신감이 생긴다는 한은화 플래너. “남들보다 특출나지 않은 이상 자신감이 생기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웨딩앤은 항상 저에게 자신감을 줘요. 저의 색다른 면과 긍정적인 부분을 끌어올려주는 곳이 바로 웨딩앤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자신감이 무척 높답니다. 그러다 보니 일도 더 즐겁게 할 수 있어서 행복해요.”

“일을 하면 할수록 ‘배려’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결혼은 연애와 많이 달라서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해요. 준비하다 보면 신랑신부님이 부딪히는 일도 있고 의견충돌이 있을 수도 있어요. 이럴 때 서로 한 발짝 뒤로 물러서서 배려하고 양보한다면 훨씬 더 수월하게 일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지키기는 어려운 일이죠. 서로 배려하는 모습이 나중에는 좋은 추억이 될 거예요. 신랑신부님들이 서로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어요.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제가 다 행복해요.” 라며 결혼을 준비하는 신랑신부에게 하고픈 말을 전했다.

고민에 고민을 반복하며 신랑신부가 더 좋은 선택지를 고를 수 있도록 도와주려 한다는 한은화 플래너는 끊임없이 공부하는 발전적인 사람이다. 사소한 것도 대충 지나치지 않는 성격 덕에 결과는 늘 좋았고 만족스러운 결과에 더 발전하기 위해 공부하는 한은화 플래너는 스스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었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Photographer : 비포원 스튜디오
웨딩상담신청
  • 목록
  •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