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기 검색어 :
마이퍼스트레이디, 오르시아, 아씨한복, 서울웨딩타워, 라루체, 상록아트홀, 달빛스쿠터, 더헌트맨, 스타시티 아트홀
닫기

magazine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웨딩플래너 김아린 실장 인터뷰
조회수 :
13147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다는 마음에 웨딩플래너 일을 시작했다는 김아린 팀장은 “한 커플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행복한 순간을 도와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랑, 신부님 두 분의 웨딩을 스타일링 해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감사하고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웨딩플래너 혼자 열심히 준비해선 완벽한 결혼식을 할 순 없다. 신랑, 신부와 웨딩플래너 모두가 힘을 합쳤을 때 모든 준비가 완벽해진다. 특히 신랑, 신부가 놓치고 갈 수 있는 부분을 웨딩플래너가 체크해줘야만 한다. 김아린 팀장은 “작지만 큰 부분일 수 있는데 결과적으로 봤을 때 한끝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의 경우 어느 웨딩플래너랑 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집니다. 웨딩드레스는 신부님과 잘 어울리는 것보단 웨딩홀의 조명, 신랑님과의 조화, 계절감 등이 중요한데, 그런 부분까지도 웨딩플래너가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라고 말했다.

모든 일이 마찬가지지만 웨딩플래너로서 자신의 컨디션 관리를 잘 해야 한다고 말하는 김아린 팀장는 웨딩플래너로 일하며 무엇보다도 몸 관리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말한다. 김 팀장은 “물론 대체로 건강한 편이지만, 간혹 몸이 아파 신랑, 신부님들과 동행을 못 하기도 하는데, 그럴 때 가장 아쉽고 속상합니다. 몸이 안 따라주면 마음이 더 힘든 일이라 컨디션 관리를 하는 것이 웨딩플래너로서의 가장 큰 숙제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요즘은 특히나 더 실속 있는 결혼식을 원하는 신랑, 신부들이 많아졌다. 예산도 물론 중요하지만 웨딩의 스타일 또한 놓쳐서는 안 된다.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김아린 팀장은 “신랑, 신부님의 예산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콘셉트도 중요합니다. 두 분의 스타일에 맞춰 어떤 부분을 더 만족할 수 있게 하고, 더 멋있는 웨딩으로 이끌어낼 수 있을지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김아린 팀장은 “저는 항상 진심은 통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은 웨딩준비에 있어서도 빛이 날 것이라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웨딩플래너들이 진실 된 마음으로 신랑, 신부님들 한분 한분의 결혼준비를 도울 수 있다면, 웨딩플래너의 직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신랑, 신부님의 결혼도 밝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