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기 검색어 :
마이퍼스트레이디, 오르시아, 아씨한복, 서울웨딩타워, 라루체, 상록아트홀, 달빛스쿠터, 더헌트맨, 스타시티 아트홀
닫기

magazine

한결같은 사람 웨딩플래너 박고은 실장 인터뷰
조회수 :
9379



‘한결같다’란 말이 아주 잘 어울리는 박고은 실장은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힘든 일이 있어도 웃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무엇보다도 신랑, 신부에게 좋은 웨딩플래너가 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더욱더 믿음이 간다.




결혼식을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패키지만 잘 준비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이밖에도 결혼준비 과정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다. 또한 결혼은 신랑, 신부와 결혼준비를 돕는 웨딩플래너가 마음을 합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얼마만큼 애정이 담겼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박고은 실장은 “결혼준비 과정은 정말 중요해요. 제 신랑, 신부님들은 조금 더 많은 애정과 욕심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결혼준비는 전체적으로 안정적이고 균형감 있게 해야 한다. 웨딩플래너는 그 틀을 계획해주는 사람이다. 스케줄도 대신 잡아주고, 신랑, 신부님과 동행하며 가장 합리적이고 특별한 예식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박고은 실장은 “웨딩플래너가 직업이긴 하지만 일을 떠나 한 사람, 한 사람과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과 함께 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랑, 신부님들 덕분에 제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됐고, 웨딩플래너란 직업에 점점 빠지게 됐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박고은 실장은 “신랑, 신부님들을 보면 5, 7, 9년, 이렇게 길게 연애하다가 결혼을 결심하는 커플도 있고, 6개월 만나서 결혼을 결심하는 커플도 있습니다. 행복한 모습의 결혼을 앞둔 커플들을 보면 부러운 마음이 있다. 평생의 반려자를 만났다는 부분이 가장 부럽습니다”라고 말했다.

요즘 최저가나 선납 등으로 알뜰한 신랑, 신부들을 유혹하는 웨딩과 관련된 사기가 많다. 하지만 웨딩앤의 제휴 업체들은 고객만족도와 고객평 부분에서 모두 우수한 업체들이기 때문에 믿을만하다. 또한 타 컨설팅사보다 제휴업체의 수가 많아 신랑, 신부님에게 추천할 때도 보다 폭넓게 이야기할 수 있어 좋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