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기 검색어 :
마이퍼스트레이디, 오르시아, 아씨한복, 서울웨딩타워, 라루체, 상록아트홀, 달빛스쿠터, 더헌트맨, 스타시티 아트홀
닫기

magazine

결혼에 대한 로망으로, 웨딩플래너 조윤주 주임
조회수 :
6219








결혼에 대한 로망이 만들어낸 꿈을 이룬 조윤주 주임

어릴 때부터 결혼에 대한 로망이 컸던 조윤주 주임은 결혼식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했다. 모르는 사람들 결혼식에도 가서 구경을 할 정도로 관심이 많았지만 잠시 어릴 적 꿈을 잊고 현실에 살다가 웨딩플래너 모집공고를 보고 다시 웨딩에 대한 꿈에 불을 지피기 시작했고 결국 웨딩플래너의 꿈을 이루었다.






“보다 심층적으로 웨딩에 대해 공부하며 고객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려고 해요.”

“인생에 단 한번뿐인 결혼식을 컨설팅 해주고 아름답게 스타일링 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제가 신랑신부님을 도와드리고 만족시켜 드린다는 것은 말로 표현 못할 정도로 보람 있는 일이에요.”라며 웨딩플래너의 매력을 말하는 조윤주 주임은 정확하며 센스 있는 컨설팅을 통해 신랑신부의 결혼 준비를 보다 편하고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저를 믿고 따라오실 수 있도록 전반적인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라인, 소재, 체형, 컬러 등 드레스에 대해서도 심층적으로 공부해야 하고요. 웨딩홀 위치, 음식 등에 대한 정보 또한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죠. 또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에 대해서도 완벽하게 알고 있어야 신랑신부님께 잘 어울리는 것을 추천해 드릴 수 있기 때문에 늘 트렌드를 공부하고 있어요.” 금방 변하는 트렌드 때문에 매일 공부를 한다는 조윤주 주임.








“스스로 원하는 웨딩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웨딩앤은 규모가 큰 회사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박람회가 많아서 신랑신부님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요. 플래너 입장에서 매우 감사한 일이죠. 서로 챙겨주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웨딩앤에서 일하는 것이 행운이라고 느껴요.”라며 조윤주 주임은 회사에 대한 신뢰를 보냈다. 또 “결혼을 준비할 때는 비용도 물론 중요하지만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원하는 웨딩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셔야 해요.”라며 현실적인 조언을 했다.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성공을 바라지 말라는 생각을 늘 지니고 살아요.”

조윤주 주임은 '노력하지 않는 자는 성공을 바라지 말라'는 생각을 늘 지니며 산다. 세상에 그냥 얻어지는 일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하는 성실한 마인드가 지금의 조윤주 플래너를 만들었다. “저에게 성실한 것은 기본이에요. 어떤 일이든 10분 전에 도착해서 준비된 자세를 보여드리려고 노력해요. 앞으로도 신랑신부님들께 도움이 되는 플래너가 되겠습니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