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기 검색어 :
마이퍼스트레이디, 오르시아, 아씨한복, 서울웨딩타워, 라루체, 상록아트홀, 달빛스쿠터, 더헌트맨, 스타시티 아트홀
닫기

magazine

‘저희 인생에서 가장 잊지 못할 분으로 기억에 남을 거에요.’ 노유나 팀장 인터뷰
조회수 :
10562








”웨딩플래너란 직업에 도전하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았어요.”


어렸을 때 부모님 지인의 예식을 보러 갔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사회자의 “신부입장!”이란 말이 떨어지자마자 부끄러운 듯 하면서도 밝게 웃는 신부의 모습과 환호하는 하객들의 모습이 어린 제게 황홀함과 벅찬 감동을 주어 아직도 제 가슴속에 남아 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할 즈음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뭘까’ 생각해보다가 웨딩플래너란 직업에 도전하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서 이 직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플래너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격려와 인사 덕분에 즐겁게 일하고 있어요.” 


웨딩플래너는 화려한 것을 보고 화려한 것만 접하는 줄 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저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특별한 인연을 맺고 그 분들의 일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억 한 부분으로 남아있을 수 있다는 게 제일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예식이 끝나고 신랑신부님께서 허니문 가기 전에 장문의 메시지를 보내주시곤 합니다. ‘저희 인생에서 가장 잊지 못할 분으로 기억에 남을 거에요.’이럴 때 뿌듯하고 ‘힘들어도 이 매력에 플래너하지.’라는 생각을 합니다. 웨딩플래너라는 일이 서비스업이기도 하고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힘들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플래너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격려와 인사 덕분에 항상 새로운 마음으로 즐겁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부족함이 없도록 항상 검색하고 부족한 점을 보충하려 공부합니다.”


제 고객이신 신랑신부님은 타업체도 비교하시면서 선택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들에게 좋은 웨딩플래너가 되기 위해서는 이 작은 프로젝트의 주인공인 신랑신부님의 의견을 잘 수용하고 그들에게 맞는 웨딩컨셉을 잘 잡아주는 플래너가 좋은 웨딩플래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웨딩컨설팅 업체는 소비자만족도를 기반으로 회사가 성장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컨설팅업체가 아무리 커도 신랑신부의 만족도가 최우선이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줄 알고 현재의 조건에서 최대의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는 웨딩플래너가 좋은 웨딩플래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처음 상담 때 나눴던 것을 메모하고 현실화하여 나아갈 방향을 잡아 드리고 있습니다. 또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부족함이 없도록 항상 검색도 많이 하고 부족한 점을 보충하려고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쉬는 날엔 사우나를 가기도 하고 만화책방을 가기도 하고 집에서 하루 종일 휴대폰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일 하는 날엔 수 많은 신랑신부님들을 만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누고 이곳 저곳 돌아다니다 보니 쉬는 날 만큼은 조용하게 지내려합니다.





”인생에서 단 한번 밖에 없는 결혼준비를 할 때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인생에서 단 한번 밖에 없는 결혼을 준비할 때! 언제 무슨 일이 생기던 내 옆을 묵묵히 지켜줄 평생 동반자와, 그 동반자와 함께 환한 등불로 밝혀주는 웨딩플래너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꺼지지 않는 밝은 등불은 멀리서도 누구나 찾을 수 있고, 길을 잃은 사람들은 멀리서 보이는 등불을 보고 길을 찾습니다. 저는 항상 어떤 경우에서든 도움이 되는 등불 같은 웨딩플래너가 되고 싶습니다. 그런 웨딩플래너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플래너가 되겠습니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