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기 검색어 :
마이퍼스트레이디, 오르시아, 아씨한복, 서울웨딩타워, 라루체, 상록아트홀, 달빛스쿠터, 더헌트맨, 스타시티 아트홀
닫기

honeymoon

기내에서 알찬 시간 보내기
조회수 :
433

기내에서 알찬 시간 보내기

여행지에 따라 비행시간은 천차만별이다. 만약 장시간 비행일 경우 기내에서의 시간은 매우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때 기내에서의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첫 비행이라면?
기내의 온도는 평균 23~26℃ 정도로 선선한 편이다. 기내에서 서비스로 담요를 주지만 개인적으로 가벼운 긴팔 정도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장시간 비행일 경우 기내에 편안하게 앉아 있는 것이 중요하므로 목베개를 챙기는 것도 잊지말아야한다.
의자에 앉아 장시간 움직이지 않을 경우 다리가 붓거나 혈전증으로 '이코노미 증후군'에 걸릴 수도 있다. 때문에 가끔씩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기내 복도를 걷는 것도 도움이 된다.

2. 기내식과 기내서비스
보통 기내식은 비행시간이 7시간 이하일 경우 1회, 7시간 이상일 경우 2회 이상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커피, 티, 음료, 주류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주류를 마실 때 주의할 점은 기내는 고도가 높아 평소 본인의 주량을 생각하고 과음할 경우 빨리 취할 수 있으며, 술이 잘 깨지 않아 고생할 수도 있다.
기내식은 보통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며 매 끼니마다 나오는 메뉴는 다양하다. 개인의 식성으로 인해 못 먹는 상황일 경우 미리 항공사에 요청해 특별 기내식을 신청할 수 있다.

3. 알찬 기내 시간 즐기기
비행기에 타면 개인에게 제공되는 헤드폰 혹은 이어폰이 있다. 이것으로 각종 영화와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신문과 잡지 등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서 보면 된다. 혹은 좌석마다 개인 모니터가 있는 경우 본인이 보고 싶은 채널을 보면 된다.
또한 기내에서는 면세품 쇼핑이 가능하다. 안내서에 나와 있는 품목을 골라 주문서를 작성하면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신혼여행박람회

Editor / 트립진
사진제공 / 트립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