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인기 검색어 :
마이퍼스트레이디, 오르시아, 아씨한복, 서울웨딩타워, 라루체, 상록아트홀, 달빛스쿠터, 더헌트맨, 스타시티 아트홀
닫기

honeymoon

공항의 소소한 재미, 면세점
조회수 :
1,256

공항의 소소한 재미, 면세점

공항을 이용하면 좋은 혜택이 있다. 바로 면세 찬스다. 많은 사람들이 공항을 이용하며 면세점 쇼핑을 즐기는데, 해외 유명 브랜드부터 다양한 브랜드 상품에 대해 세금을 면제해 줘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면세품은 공항뿐만 아니라 온라인이나 시내 면세점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일단 항공권을 구입하고, e-티켓이 발권되면 출국일을 기점으로 면세점 쇼핑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 : 출국 60일 전부터 가능)

단 면세점 쇼핑에는 한도가 정해져있다. 국내에서 구입한 면세품과 해외에서 구입한 물품을 합한 총 금액이 1인당 600달러가 넘으면 안 된다. 600달러까지만 면세가 적용되기 때문에 초과된 금액에 대해서는 세금을 신고해 납부해야 한다. 또한 내국인은 면세점에서 아무리 돈이 많더라도 3,000불 이상 구입할 수 없다.

면세품은 출국시에만 수령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이나 시내 면세점에서 구입한 면세품을 인도장에서 찾지 못할 경우에는 구매 영수증과 여권을 지참해 해당 면세점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연락해 취소 및 환불해야 한다.

◆ 면세품 구입 방법
① 이용할 면세점(온라인/오프라인)에 회원가입 한다.
② 면세점(온라인/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선택한다.
③ 여권정보와 출국정보를 입력한다.
④ 결제 후 영수증(상품 수령 확인증)을 출력하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받는다.
⑤ 출국 당일, 공항 내 면세품 수령 인도장에서 여권, 영수증, 항공권을 제시한 후 상품을 받는다.

신혼여행박람회

Editor / 트립진
사진제공 / 트립진